수원교정센터                   세나청소년센터               세나청소년연구원

세나청소년센터

세나청소년센터는 이 땅의 위기청소년들이 하나님의 사랑으로 변화되어 세상에서 그들의 존재의 귀함을 깨닫고 그들의 몫을 충실히 감당해 낼 수 있게 함으로 그들이 상을 향해 당당히 아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곳입니다. 


바람에 흔들리지 않고 피는 꽃은 없듯이 가정과 세상의 바람으로 잠시 흔들리는 청소년들이 먼저, 말씀과 기도로 양육되고 치유되고  더 나아가 그들이 세상에 온전히 설 수 있도록 학업이나 직업훈련을 지원하여 이전의 삶으로 돌아가지 않도록 도울 것입니다.

1호, 6호

시설소개

2017년부터는 보호소년(소년범)에 관심을 가지고 위기에 있는 청소년들을 돌보는 사역에 큰 힘을 쏟고 있습니다. 물질의 풍요는 우리에게 다양한 편리함을 가져다 주었지만 풍요를 만들어 가는 과정에서 생각지 못한 아픔들을 경험하게 됩니다. 가정이 희생되어 깨어지면서 다음세대의 청소년들이 길을 잃어버리는 경우를 보게 됩니다.


실제로 범죄백서2017에 따르면 소년원에 수용된 청소년 중 소년범죄자 생활정도별 구성비에서 2011년에는 저소득층이 63%로 다수를 차지하고 있으며 대부분이 결손가정(심리적 결손 포함) 출신입니다. 이들은 대부분 폭력가정이나 결손가정에서 성장하면서 어린 시절 받아야 하는 사랑과 관심을 받지 못하고, 심리적 위기에 처하면 조언을 받거나 역할모델이 될 만한 사람도 없어 주변 또래들의 방식으로 풀어나가고, 음란물이나 폭력적 콘텐츠를 자주 접하면서 범죄에 빠진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어른들의 무관심과 방치속에서 거리를 떠돌다가 비행세계에 발을 담그고, 그러다 범죄를 저지르고 소년재판을 받게 되고, 범죄자라는 낙인이 찍히게 됩니다. 


이에 사단법인 세진은 가정이 무너진 아이들에게 대안 가정인 회복센터를 운영하여 1호시설 사법형 그룹홈을 운영하고, 나아가 보호소년들의 대안학교인 6호시설을 준비하여 보호소년과 위기에 있는 청소년들이 사회성의 회복과 재정적인 독립으로 자신의 삶을 건강하게 꾸려 갈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센터목적

세나청소년센터는 이 땅의 위기청소년들이 하나님의 사랑으로 변화되어 세상에서 그들의 존재의 귀함을 깨닫고 그들의 몫을 충실히 감당해 낼 수 있게 함으로 그들이 상을 향해 당당히 아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곳입니다. 바람에 흔들리지 않고 피는 꽃은 없듯이 가정과 세상의 바람으로 잠시 흔들리는 청소년들이 먼저, 말씀과 기도로 양육되고 치유되고 더 나아가 그들이 세상에 온전히 설 수 있도록 학업이나 직업훈련을 지원하여 이전의 삶으로 돌아가지 않도록 도울 것입니다. 

이에 사단법인 세진은 가정이 무너진 아이들에게 대한 가정이 되는 청소년 회복 센터와 1호 시설 사법형 그룹홈을 운영하고 나아가 보호소년들을 위한 6호 시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